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대약, "편산협, 의약품 탐욕 버리고 가맹점 자정 나서야"

대약이 편의점협회의 탐욕을 버리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대한약사회는 1일 성명서를 내고 "편의점산업협회는 의약품에 대한 탐욕을 버리고 가맹점 자정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서에서 대약은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해 폭염에도 불구하고 개최된 약사 궐기대회를 폄하하고 편의점 판매약의 부작용이 미미해 문제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등 자신들의 무지를 여실히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편산협이 인용한 최상은 교수 조차 안전상비의약품이라는 표현이 소비자에게 편의점약이 안전한 것이라는 잘못된 정보를 줄 수 있어 용어 변경을 제안했으며, 연구에 의하면 편의점 판매약에 부작용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소비자가 43.5%에 달하고 편의점 의약품 판매 이후 10.1%의 소비자가 의약품을 더 자주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대약은 "의약품정책연구소 조사에 의하면 편의점약 판매업소의 71.1%가 판매수량 제한 등 약사법을 위반하고 있으며 판매업소의 20.4%는 24시간 영업시간을 준수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에도 편산협과 편의점 본사들은 별다른 자정 노력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편산협은 이제라도 의약품에 대한 탐욕을 버리고 과도한 가맹수수료 인하, 편의점간 출혈경쟁의 원인이 되는 근접 출점 제한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충언한다"고 밝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