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건식협회, 체지방 감소 도움 주는 건기식 추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가 겨울철 몸매관리에 도움을 주는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주로 인도와 아시아 남부 쪽에서 자라는 열대 식물이다. 그 껍질 부위에서 추출한 물질인 HCA(Hydroxycitric acid)가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정식 건강기능식품은 HCA를 600mg/g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하며, 식약처가 정한 일일 권장 섭취량은 750~2800mg이다.

공액리놀레산=CLA(Conjugated Linoleic Acid)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공액리놀레산은 식약처로부터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공액리놀레산이 주원료인 정식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 적정 기간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일일 권장 섭취량은 1400~4200mg이다.

녹차추출물=식품, 화장품 원료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녹차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이기도 하다. 녹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기능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도 가지고 있음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단, 원료 특성상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을 유념, 일일 권장 섭취량 300~1000mg 내에서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키토산/키토올리고당=게, 새우 등 갑각류의 껍질이나 오징어, 갑오징어 등 연체류의 뼈를 구성하는 성분해서 추출한 키토산은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일일 권장 섭취량은 3000~4500mg이며, 게 또는 새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관계자는 “최근 꾸준한 몸매관리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면 효과적으로 자기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