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 22일 54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회장 노동영 서울대병원 유방외과 교수)는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서울대 어린이병원 대강당에서 제 54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안전하고 정확한 건강검진 △고객감동을 주는 건강검진 △개인별 위험도를 고려한 건강검진과 상담 등 크게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먼저 세션 1의 ‘안전하고 정확한 건강검진’에서는 동석호 이사장(경희의료원 소화기내과 교수)이 좌장을 맡아 ▲건강검진기관에서의 안전관리 운영체계 (신지연,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상부위장관 내시경 검사의 적정관리 및 질 향상 활동(김정욱 경희대 소화기내과) ▲대장내시경 검사의 적정관리 및 질 향상 활동(정수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소화기내과) ▲새로운 우수종합검진센터의 인증기준(차상우 순천향대학병원 건강증진센터소장) 등 4편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고객의 감동을 주는 건강검진’과 ‘유전체 건강검진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두 부분으로 나뉘어 첫 번째로 ▲건강검진에서의 고객경험관리(김영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블랙 컨슈머에 대한 현명한 대응방안(박보영 센토스대표)을 발표한다. 두 번째로는 ▲유전체 건강검진서비스 현황과 질병 관련 유전자 검사의 상담기법(이윤경 차움병원 가정의학과) ▲라이프스타일 유전자검사의 상담기법(김경철 테라젠바이오 본부장)을 발표한다.

세션 3 ‘개인별 위험도를 고려한 건강검진과 상담’에서는 ▲고혈압에서 표적장기손상의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최수연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순환기내과) ▲고령 및 초고령 수진자에서의 건강검진(김광일 분당서울대병원 노인병내과) ▲위험지수 체크리스트에 따른 영양상담 최신 지견 (김혜영 용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