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8개 시도지부,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 사과 요구

대약 소속 8개 시도지부 약사회가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서울·부산·대구·광주·강원·전남·경남·제주약사회 등은 12일 성명서를 내고 "역사를 왜곡하는 일부 극우세력에 동조하는 모습에 동료 약사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 약사회는 성명서에서 "지난 8일 열린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서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이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라며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를 모독하는 망언을 했다"며 "역사를 왜곡하는 일부 극우세력에 동조하는 모습에 동료 약사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순례 의원은 대한약사회 부회장 시절이던 2015년에도 세월호 참사로 전국이 애도 물결일 때 세월호 유가족을 비하하는 내용의 글을 SNS에 공유하는 부적절한 행동으로 대한약사회에서 직무정지 3개월을 받는 등 약사회의 기대와는 다른 행동으로 실망감을 준 전력이 있고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막말의원’ 낙인 수단이었다면 심히 우려스럽다는 주장이다.

이들 약사회는 "구시대적 색깔론과 억지 주장을 내세우며 이 땅의 민주주의를 위해 기꺼이 희생했던 5·18 유공자들을 모욕하고 국민들을 기만하는 극우세력에 동조한 김순례 의원의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한다"며 "나아가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5·18 민주화운동의 진실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