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아동병원협, 아동 의료비 지원 법 제정 100만 국민청원 운동 본격 돌입


대한아동병원협회, 아동환자 의료비 지원 중단 ‘감염 재난’ 규정

대한아동병원협회는 정부의 아동환자 의료비 지원 중단을 ‘감염 재난’이라고 규정하고 소아청소년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아동 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 제정’을 위한 100만인 국민청원 서명운동에 본격 돌입했다.

대한아동병원협회는 2일‘정부의 아동환자 의료비 지원 중단은 감염 재난’ 제하의 포스터를 제작, 전국 회원 병원에 배포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감염에 취약한 아동환자의 1인실 입원료의 정부 지원이 7월 1일부터 전격 중단, 아동환자 감염률이 크게 높아지고 부모의 의료비 부담이 가파르게 오를 것이므로 ‘아동 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 제정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아동환자의 90% 이상이 감염 질환으로 1인실 의료비 지원이 중단되면 아동환자 집단 감염이 쉽게 예상되는데도 정부는 보장성 강화와 감염 정책에 역주행하겠다고 고집을 부리고 있다”며“온 국민을 공포로 몰고 간 메르스 사태의 심각성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아동환자 1인실 입원료 지원은 감염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대책”이라며“정부가 감염 제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아동의 감염 예방을 절대로 포기할 수 없도록 함께 목소리를 높혀 달라”고 국민에게 당부했다.

박양동 아동병원협회 회장은 “소아 아동 환자는 성인과는 달리 감염에 취약할 뿐 만 아니라 입원환자 대다수가 감염성 질환이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배려와 정책이 필요하다”며“정부는 사후약방문보다 사전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는 아동환자 1인실 의료비 지원 유지나 확대가 그 첫걸음이므로 정부의 정책 전환이 필히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