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건보공단-강원연구원, 강원도 보건 의료분야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분야 발전과 상호 협력"

▲강원연구원 업무협약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7일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과 강원도 보건․의료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보건․의료분야 등 △정책연구 및 조사 그리고 컨설팅과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 활성화와 협력 증진에 관한 공동업무수행 추진 및 △대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호간 활발한 교류와 제반 사항에 대한 공동 대응 등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강원아침포럼 발표에서 강원도민의 건강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음과 군 지역의 의료환경 부족 및 방문간호사와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다수 방문인력 필요성에 대해 말했다.

김 이사장은 “공공분야의 방문통합서비스와 민간분야의 전문진료를 연계함으로써 강원도내 각 지역 의원의 대폭적인 역할 확대될 수 있으며, 주민건강을 위한 공익적 자료를 축적하여 지역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과학화 및 수요자 의견에 기반한 각종 제품개발 연구에 활용할 경우 도내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방문서비스 인력과 제조업 성장에 따른 파생적 신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업무협약에서 김 이사장은 “강원연구원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강원도 보건․의료분야 발전 및 강원도민의 건강향상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연구원 육동한 원장은 “강원연구원은 시도연구원 최초로 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건강·보건 정책 수립 등 지금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향후에도 건보공단과 함께 정책 수립을 넘어 헬스케어와 같은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