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승훈 교수 저서,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이진용) 침구과 이승훈 교수의 저서 ‘침의 과학적 접근과 임상활용(공동 역자 : 침구과 강중원 · 중풍센터 권승원 · 한의약임상시험센터 김태훈 교수 외 3명)’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 한의학 분야 서적으로는 유일하다.

지난 5월 출간된 본 서적은 2016년 개정된 ‘Medical Acupuncture: A Western Scientific Approach’의 번역본으로, 침의 과학적 작용기전부터 21개 질환에 대한 임상 근거 등이 담겨 있다. 출간 일주일 만에 1쇄 판매가 완료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승훈 교수는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끊임없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번역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전통경락학설과 함께 과학적 기전과 임상 근거를 바탕으로 침 치료를 시행하는 한의사들에게 유용한 참고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9월에는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약 100여명의 한의사·한의대생을 대상으로 북토크가 진행된 바 있다. 본 서적은 2019 세종도서로 선정됨에 따라 공공도서관, 병원 등에 보급될 예정이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