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치협, 마스크 4만장 전국 치과에 6일부터 배송 시작

정부 공적 마스크 이르면 다음 주 초 지부에 도착
공급된 마스크 치협→지부→분회 릴레이 배송·판매


의료용 공적 마스크가 이르면 다음 주 초 각 지부로 공급될 예정인 가운데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김철수)는비상용으로 확보한 마스크 4만여 장을 6일 각 지부에 최우선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치과계의 경우 의료기관 공급을 위한 마스크 판매처·기관으로 지정된 치협에서 매일 배정된 수령을 납품받게 된다.

치협은 납품 받은 마스크 물량을 각 시도별 치과의원 인력 수에 비례해 지부에 배송하고, 각 지부에서는 시·군·구별 치과의원 인력 수에 비례해 이를 다시 소속 분회에 전달한다.

각 분회에서는 지역별 치과의원의 재고 현황을 고려해 마스크를 판매하면 된다. 판매 대상은 해당 지역 내 모든 치과의원이다. 이는 공적 판매처·기관 지정에 포함돼 있는 조건으로 치협, 대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등에 공통 적용된다.

또 치과의원 대상 판매는 현금 결제로 진행되며, 각 지부는 납품 수량에 해당하는 판매 대금을 분회로부터 받아 협회 계좌로 송금하면 된다.

치과병원의 경우 치협에서 대한치과병원협회로 할당량을 별도 배송할 예정이다.
치협은 당장 6일부터 마스크 물량을 공급받는 만큼 다음 주 초에는 첫 번째 물량이 각 지부에 도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철수 협회장은 “그 동안 공적 마스크 공급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협회가 비상용으로 확보한 4만여 장의 마스크를 내일(6일) 오전 각 지부에 우선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라며 “특히 이제 공적 마스크가 공급됨에 따라 전국 회원들의 의료용 마스크 수급에도 숨통이 트이는 만큼 협회장으로서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