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간
도서출판 정다와 ‘일러스트 100세까지 건강한 전립선’ 출간



전립선 A부터 Z까지 그림으로 가장 이해하기 쉽게 만든 책
非비뇨기과 1차 진료의·약국약사 환자 상담 설명자료 활용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장기이다. 남성의 경우 40대에서 80대까지 80% 이상이 전립선 비대증을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이것은 목숨과 관계되는 일은 적지만 QOL(삶의 질)에 많은 지장을 주는 질병이다.

따라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우선 실시하고,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 적절한 약물요법이나 수술요법을 시행해야한다,

도서출판 정다와에서 일본 法硏社가 발행한 ‘ウルトラ圖解 前立腺の病氣’ 의 국내 번역서 ‘일러스트 100세까지 건강한 전립선’을 새로 출간했다.

이 책은 전립선의 구조와 역할, 전립선에서 발생하는 질병, 전립선 질환의 진단과 검사, 전립선 비대증의 발병과 치료법, 전립선암의 발병과 치료법, 전립선 질환 치료 후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등 전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에서부터 전립선 질환의 치료 후 관리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한마디로 전립선의 A부터 Z까지를 한권으로 요약한 가장 알기 쉽게 만든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모든 내용이 왼쪽 페이지는 질병에 대한 설명 글, 오른쪽 페이지는 질환의 위치와 특성을 알려주는 일러스트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립선 질환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이 책은 단순히 질환자뿐만 아니라 비뇨기과를 전문으로 하지 않는 1차 진료의나, 약국에서 매일 환자에게 복약지도를 하는 약국약사들에게도 환자 상담 설명용 책자로 충분히 활용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감수) 타카하시 사토루 교수는 현재 니혼대학 비뇨기과 주임교수 및 부속병원 부원장 겸 비뇨기과 부장을 맡고 있으며, 일본비뇨기학회, 일본배뇨기능학회 등 비뇨관련 모든 학회에 참여하여 학술적으로나 임상적으로 뛰어난 인물이다.

타카하시 교수는 이 책을 단순히 전문가로서의 지식을 전달하려는 것이 아니라, 전립선 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의 입장에서 궁금한 것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감으로써 진정으로 ‘100세까지 전립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길잡이’ 가 되도록 집필한 책이다.

• 저자 : 타카하시 사토루
• 번역 : 김철용
• 쪽수 : 164
• 정가 : 15,000 원
• 펴낸곳 : (주)동명북미디어 도서출판 정다와
• 전화 : 02)3481-6801
• 주문 및 판매 :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영풍문고, 기타 주요 온라인 서점 및 전국 대형서점

<저자(감수) 소개>

타카하시 사토루
니혼대학 의학부 비뇨기과학계 주임교수, 니혼대학 의학부 부속 이타바시병원 부원장 비뇨기과 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1961년생으로 1985년 군마대학 의학부를 졸업하고. 1998년 도쿄대학 의학부 비뇨기과 강사, 2003년 도쿄대학 의학부 비뇨기과 조교수 등을 거쳐 2005년부터 현직에 있다. 일본비뇨기과학회, 일본배뇨기능학회, 일본노년비뇨기과학회, 일본암검진·진단학회, 일본여성골반저의학회, 일본레이저의학회 이사, 일본암치료학회, 일본비뇨기내시경학회, 일본성기능학회, 일본Men’s Health의학회 평의원 등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