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아동병원협, "엠투클라우드, 코로나 백신 관리 위한 전문 백신 온도 로깅시스템 신제품 출시"

대한아동병원협회는 백신 관리 전문 업체인 엠투클라우드가 최근 백신 온도 로깅 시스템 'm2sn-002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아동병원협회에 따르면 백신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각 국가들은 백신 관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규정하고 있는데, 이번 신제품은 협회의 후원을 받아 백신관리에 최적화되도록 만든 제품으로 미국(VFC, Vaccine For Children), 유럽 등의 글로벌 백신 관리 온도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시스템이다.

냉장고의 온도는 일정하지 않고, 냉기 순환 주기, 도어 개폐, 외부 온도 변화 등으로 인해 큰 폭으로 변화하고 있어, 액체 상태인 백신의 온도를 확인 하는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유럽, WHO, 美CDC에서는 온도 완충 기능(buffered sensor)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엠투클라우드 백신 온도 기록 장치는 백신의 온도 뿐만 아니라 냉장고 공기 온도의 편차를 동시에 측정함으로 백신 온도 관리의 정확성을 높일수 있다는게 아동병원협회의 설명이다.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판매관리 규칙 일부개정령안에서 입법예고 되고 있는 2년간 데이터 보관등의 자동 온도 기록 장치 기능들을 충족한다.

대한민국 1호 IoT보안 기술이 탑재로 네트워크 장애, 정전등이 발생하면 온도 센서가 이를 파악하고 메모리에 온도를 저장하다가 다시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저장된 온도 데이터를 서버로 보내서 측정된 데이터의 무결성과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완전한 무선 기술로 별도의 냉장고에 구멍을 내는 등의 시공이나 복잡한 설치가 전혀 필요 없이 온도 센서를 냉장고에 넣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다.

백신 관리 서비스 medichain은 온도 관리 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한 입출고는 물론 유효기간 알림, 적정소진 알림등을 제공한다.

대한아동병원협회와 VSK(Vaccine Safety Keeper)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월 한달 동안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투클라우드의 백신 로깅 시스템은 홈페이지 좌측 하단 깃플챗 채팅 상담을 통해 구매를 진행할 수 있으며, 현재 수요가 많아 빠른 구매가 필요하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