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지인배 동국대 교수 논문,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우수논문에 선정   

‘소비자의 건기식 섭취 특성 및 국민의료비 절감효과 분석’연구

▲지난 23일, 동국대학교 식품산업관리학 지인배 교수가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창간기념 학술 세미나에서 논문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 편집위원장(정명희 서울대 명예교수)은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의 창간호 우수논문으로 동국대 식품산업관리학 지인배 교수의 논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FSBH는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 등 저명한 국제학술지 관리기관에 등재시켜 건강기능식품 관련 국제 학술지로의 도약을 목표로 출범한 영문 저널로서, 이번 창간호에는 총 10편의 논문이 게재됐다.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지인배 교수의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특성 및 국민의료비 절감효과 분석’ 연구는 제품별 섭취 특성을 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따른 국민의료비 절감액을 계측했다. 본 연구에는 주요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다양한 변수에 대한 설문 조사와 의료비 절감액 조사가 바탕이 됐다.

이번 논문에서 발표된 제품별 섭취 특성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자 효용 증대와 제품 차별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료비 절감 효과 계측 데이터는 국가보건정책 기반 구축 수립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받았다.

동국대 지인배 교수는 “전문적인 식견과 통찰력을 두루 갖춘 10편의 논문 중에서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FSBH 편집위원장 정명희 교수는 “학술지의 궁극적인 목적인 국민 건강 증진과 산업 발전에 가장 부합하는 논문”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를 지속적으로 발간해 장수시대의 건강유지, 질병예방,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FSBH는 연 4회 발간을 목표로 오는 6월 발행할 2호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논문은 FSBH 성격에 부합하는 영문 원고로 다른 곳에 게재되지 않은 것에 한하며, 오는 5월 10일까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https://www.editorialmanager.com/fsbh/default.aspx)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많이본 뉴스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