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사평가원 대전지원,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료봉사 활동 실시

세종시청·세종시 보건소 및 지역의사회와 합동으로 참여

▲심사평가원 대전지원, 세종시민을 위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료봉사 활동 실시_별첨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공진선)은 13일 코로나19 세종특별자치시 예방접종센터(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지역민 대상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대전지원은 지역공동체의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민의 빠른 일상복귀와 건강회복을 위해 세종시청ㆍ세종시 보건소 및 의사회와 합동으로 백신접종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역심사평가위원장과 직원들이 직접 현장에 참여해 ▲마스크 착용여부 확인 ▲신분증 및 예약확인 ▲체온측정 및 접종대기실 안내 ▲예진표 작성 ▲의사 상담 후 백신접종 및 이상증후 관찰 등 원활한 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 1,200여명에게 마스크와 손소독티슈 등 건강증진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했다.

공진선 대전지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민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지역공동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세종특별자치시와 지역의사회와의 첫 협력행사로, 이후에도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