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초당약품, 국내 최초 칼슘시트레이트말레이트+비타민D 복합제 ‘칼시마 정’ 출시

국내 최초 Calcium Citrate Malate(CCM) 성분의 칼슘제

초당약품은 국내 최초로 칼슘시트레이트말레이트+비타민D 복합제 ‘칼시마 정’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칼시마 정은 생체이용률이 가장 높은 칼슘시트레이트말레이트 성분으로 칼슘 흡수율을 극대화시켰으며, 1,000IU 고함량의 콜레칼시페롤 성분으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칼슘시트레이트말레이트는 기존 칼슘제에서 나타나는 위장관 부작용 및 신결석 발병율이 현저히 낮아 장기적으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특히, 위장관 장애나 H2 Blocker 또는 PPI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에게도 추천되는 성분이다.

초당약품 관계자는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손꼽히는 성분이 칼슘과 비타민D이다. 칼슘과 비타민D의 보충 섭취를 통해 뼈 건강 뿐 만 아니라, 면역력 증강, 심혈관계 질환, 당뇨, 암, 우울증, 뇌졸중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두 영양소의 효과적인 보급을 위한 최적의 제품이 칼시마 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효능에 대해 논문 근거가 충분한 성분을 효과와 안전성을 개선시킨 제제로 제품화하는 것이 초당약품의 방향이다.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