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평원 대구지원,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지역 의료분야 종사자 및 국민 대상 보건의료 정보 안내 활동 펼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지원장 윤중한, 이하 ‘대구지원’)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와 메디시티 대구가 함께 주관하는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에 참여했다.

대구지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민들이 ‘우리지역 좋은병원 찾기,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내가 먹는 약 한눈에(DUR)’ 등 ‘건강정보’앱 활용 방법을 안내해 건강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요양기관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보건의료빅데이터 개방 시스템’의 시연 및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가 의료기관 대상으로는 지표연동자율개선제도, 기관별 지표관리방안 및 맞춤형 진료정보를 제공하고, 진료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진료비 상담부스를 운영해 환자에게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표연동자율개선제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지속가능한 건강보험 운영을 위해 의료의 질·환자 안전 관리 향상이 필요하거나 진료비 증가에 영향이 큰 분야에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율적으로 적정진료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윤중한 대구지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 및 진료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의 편리한 보건의료정보 이용을 통한 국민 건강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