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약국 최초 ‘장 건강 체험단’ 4명중 3명, “단골약국과 또 소통할 것”

약국서 시행한 ‘건강 프로젝트’, 체험 고객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받아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가 최근 맞춤형 유산균을 추천받고, 약사와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장 환경을 개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4명 중 3명이 '다음에도 단골약국과 소통하겠다'는 답변을 내놨다.

이번 설문조사는 약국-고객 체험형 장 건강 프로젝트를 신청한 700여 명 중 선두로 체험을 완료한 고객 145명 대상(응답률 45%), 의견 수렴 목적으로 시행됐다. 본 프로젝트는 고객이 맞춤형 유산균을 추천받아 섭취하고, 약사와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장 환경을 개선하는 등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체험단을 진행하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를 묻는 질문에 51%가 ‘검사와 결과지를 통한 나의 장 환경 체크’라고 응답했고 △섭취 독려 및 건강 정보 제공의 ‘문자 서비스 제공’ 18.2% △‘약사님과 소통으로 친밀감 상승’ 15.2% △’맞춤 유산균이 잘 맞음’이 12.1%를 차지하며 차례로 그 뒤를 이었다. 유산균 섭취 전 미생물 검사로 현재 장 환경에 대해 문진하며 케어 방향을 제안 받고, 2개월간 맞춤형 유산균 섭취 후에도 개선 여부 등 결과지를 통해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과반수 응답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우약사 앱의 사용 빈도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는 ‘가끔(월 1~2회)’이 72.7%를 차지했고, 앱 접속 중 45%가 ‘건강정보 확인’하며 질병 및 건강기능 정보 콘텐츠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앞으로도 우약사(단골약국)와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마음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78.8%가 ‘있다’고 답변했다. 단골 약국 약사님과 3개월 이상 소통하며 대면 또는 비대면(우약사 앱)으로 질의할 수 있다는 장점과 유산균 외 추가적인 건강 상담에 만족했음을 추측할 수 있다.

오엔케이 관계자는 “장 컨디션 변화에 만족한 고객이 체험 유산균과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는 등 약국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약국과 고객을 잇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약국에는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체험단은 작년 12월부터 하하하얼라이언스 약국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장내 미생물 선두기업인 유투바이오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했다. 145명의 선두 그룹을 이어 체험 완료 단계에 접어드는 인원은 약 1000여 명으로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