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영양사협, 군 급식의 변화와 발전에 동행하는 육군 28사단 보급수송대대 '신수경 영양사' 소개

영양사협, 장병 중심 건강급식 제공....신수경 영양사 소개
최신형 급식소 ‘더 좋은 병영식당’ 운영 확대 등 다각도 추진 사항에 기대감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혜진, 이하 협회)는 국가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수호하는 국군들에게 균형잡힌 영양식단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육군 28사단 보급수송대대 하며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신수경 영양사

신수경 영양사는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사’ 라는 신념하에 약 13년간 현직에 종사하며 급식관리를 해오고 있다. 지난 해 군 급식 개선 종합대책이 시행되면서 육군 영양사 채용이 확대된 것을 계기로 현재는 국군장병을 위한 건강급식을 제공하고자 군대 영양사로 활동 중이다.

신수경 영양사는 ▲식단과 조리법 작성 및 부대 전파, ▲각 부대 급식 여론조사 및 사단 급식 운영위원회 개최, ▲부대 계약 식재료 선정 등의 업무를 통해 국군장병들의 선호도와 건강식단 사이를 조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맛과 건강 모두를 사로잡는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군 급식 개선 종합대책의 시행으로 현장에서 군 급식의 발전과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고 밝힌 신수경 영양사는 ▲식단표에 대한 기준량과 기준품목 변화, ▲사단급 부대까지 식단편성 권한 확대, ▲전문조리 인력 확대, ▲최신형 급식소 ‘더 좋은 병영식당’ 운영 확대 등 다각도의 추진 사항으로 앞으로 더욱 변화될 업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협회는 20대의 열정으로 쌓아온 학교에서의 근무 노하우를 이제는 육군 장병들을 위해 사용하고자 한다는 신수경 영양사의 인터뷰 내용을 전하며, 국민들이 다양한 직역에서 활동하는 보건의료전문가인 영양사의 역할과 노고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