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주)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 ‘의료위기’스리랑카에 친환경 수액세트 지원

2만5000개, 180박스, 5000만 원 후원...(사)인간의 대지 중재로 성료

국가부도 사태 이후 의료시스템 붕괴 위기에 직면한 스리랑카에 ㈜ 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대표이사 강대원)가 (사)인간의 대지(이사장 곽병태, 닥터W대표)중재로 8일 서울 중구 주한 스리랑카대사관에서 '생명을 위한 필수의료기기'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은 ㈜ 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가 평소 사회공헌과 봉사에 많은 관심을 갖던 중 (사)인간의 대지(이사장 곽병태)중재로 스리랑카에 지원하게 됐으며, 친환경 수액세트 2만5000개, 180박스로 5000만 원 상당 규모로 스리랑카 국적기를 통해 전달됐다.

이번에 전달 된 지원품은 3월 6일자 비행기로 출발한 수액세트 2만5천여개에는 차광 수액세트와 차광봉투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비타민 및 항암제 등 일부 약물들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긴급지원인만큼 주한스리랑카대사관측은 본국 복지부와 국적항공회사등 관계부처와의 행정적 절차를 최소화하고 의료기기들이 즉각 본국에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

사비트리 인드라차파 파나포크 주한스리랑카 대사는 “스리랑카를 위해 아주 귀중한 의료기기를 지원하여 주어서 감사하다”면서 “스리랑카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수액세트는 친환경소재로, 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를 취득해 국내에 환경호르몬이 없는 수액세트 공급에 기여하고 있는 ㈜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대표이사 강대원) 제품이다. 강대원 대표이사는 2020년 12월 벤처창업진흥 대통령 표창을 받은데 이어 2021년에는 한국의료기기 공업분야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고, 2022년에는 헬스케어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 이효승 경영전략기획본부장은 강대원 대표이사를 대신해 “기업의 사회공헌과 어려운 환경에 있는 부문들을 찾아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는 ㈜메디라인액티브코리아 이효승 상무, 양수범 이사, 송창현 감사, 사비트리 인드라차파 파나포크 주한스리랑카대사, (사)인간의 대지 곽병태 이사장, 심복자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의료기기 지원에 중재를 한 (사)인간의 대지는 고 이태복 전 보건복지부장관이 1996년 창립해 27년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활동과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단체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