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KMI한국의학연구소, 취약계층 청소년 건강한 성장 응원

빅드림과 협력해 무료 건강검진 제공...다문화가정·특성화고 청소년 진로 멘토링도 지원

▲지난 22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KMI 재단본부에서 진행된 ‘취약계층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 후원사업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을 돌보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올해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KMI가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빅드림과 협력해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 후원사업’은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올바른 청소년 문화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KMI는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희망멘토링, 특성화고 청소년 진로멘토링 등 빅드림이 추진하는 다양한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멘토링 활동비를 후원하고, 취약계층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 등 올해 총 3,0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KMI 재단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빅드림 주용학 이사장, 강미소 대표, 최영철 국장, KMI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명예이사장(사회공헌위원장), 최웅하 전무이사, 이재영 전무이사, 윤선희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MI 김순이 명예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5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