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한국한의약진흥원, 임상진료 위한 온라인 무료 강좌 운영

근거 기반 임상 교육 통해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활용 지평 넓혀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한의대생과 임상의를 위한 온라인 무료강좌를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 학습관리시스템(www.nikom.or.kr/nckmedu, 이하 NCKM LMS)에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 강좌는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개발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공익적 확산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주요 질환에 대한 △진단 △치료ㆍ처치(수기) △환자 교육 △표준임상경로(CP, Clinical Pathway) 설명 등 진료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임상 강좌 총 72편으로 구성됐다.

정창현 원장은 “한의약 분야 유일한 공공기관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공익적 가치를 공유하고, 임상 현장으로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규모 임상 강좌를 계기로 보다 많은 임상 한의사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접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현재 NCKM LMS에는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방법론 등 다양한 교육 영상이 제공되고 있다. 특히,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제작한 진료수행평가(CPX;Clinical Performance eXamination) 사례영상은 많은 한의과대학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할 만큼 관심이 높다.

NCKM LMS(www.nikom.or.kr/nckmedu)의 모든 교육 강좌는 무료로 제공되며 한의대생과 한의사라면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