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모집
[모집]건강보험공단, 필수의료 인력 양성과정 참여 의대생 모집

실습 6개 분야(신경외과·공공·일차의료 추가) 및 의과학 60개 주제로 확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은 필수의료 인력과 미래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해 필수의료 실습 및 의과학 연구에 참여할 의대생을 모집한다.

의대생 실습·연구 지원 사업은 의대생을 대상으로 조기에 필수의료와 의과학 연구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관련분야 진로를 유도할 목적으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공단이 보조사업자로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2021년에 신설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으며, 지난 2년간 총 457명의 학생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수료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지도교수와 실습 참여학생들이 참석하여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사업 성과를 확산하고, 실습 제공기관과 참여 학생 간 교류를 위한 성과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실습 6개 분야 280여명 및 연구 49개 주제 80여명을 모집하며, 선발된 학생은 하계·동계방학을 이용하여 실습 및 연구에 참가할 예정으로 학생 모집 기간은 2023년5월15일(월)~30일(화)이다.

2주간의 실습기간 중 해당분야 최고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심도자 시술 및 수술 참관, 닥터헬기 견학, 시뮬레이션 실습 등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을 경험 할 수 있고 기초의과학 및 융복합 분야 등의 연구 프로그램(20일~30일)에 참여하여 연구방법 등을 배우고 미래 의사과학자로서의 역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정부의 필수의료 지원 대책 중 의대생 실습‧연구 지원 사업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올해는 외상·소아심장·감염분야와 더불어 신경외과(뇌혈관)·공공·일차의료 등을 추가, 실습분야를 총 6개로 확대했다.

실습 및 연구에 참여한 학생에는 실습·연구비가 지원되고 실습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실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관심분야의 삶과 현장을 보며 기존의 목표가 더욱 확고해져 꿈을 향해 밀고 나가기로 결심하게 된 최고의 경험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필수의료분야 인력 확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재 이 사업이 해당분야에 대한 의대생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로 작용하여 미래 필수의료분야 인력 양성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