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치협, 6월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캠페인 진행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이벤트 등 눈길 끌어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는 6월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 하는 구강 관리’로 슬로건을 정한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시대의 종식을 선언하면서 마스크 속에 감춰있던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열린다.

이날 12시부터 16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 b구역에서 실시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은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동치과버스를 이용해 구강검진과 더불어 아동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등 예방처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사전 이벤트로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e_kda9170)으로 접속하여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를 공유(‘23. 6. 1.~ 6. 8.) 후 피드에 댓글을 남긴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당일 캠페인 현장에 방문한 참여자 중 구강보건의 날 관련 해시태그 이벤트(‘23. 6. 9.~ 6.15.) 참여자 100명 에게도 모바일 커피쿠폰과 구강관리용품세트를 증정한다.

현장 이벤트 참여방법은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사진이 포함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와 함께 업로드 후 대한치과의사협회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 해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해당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치협 뿐 아니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스마일재단 등 치과계 유관단체가 모두 참석하여 구강보건을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고 치협을 포함한 치과계 유관단체가 후원하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되며, 구강보건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60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진다.

이 밖에 대한치과의사협회 산하 전국 시·도지부에서도 지역특성에 맞는 기념식과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