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강좌
[강좌]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 역량 강화 위한 특수교사 연수 강좌 개최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 경기도교육청 주관
특수교사 및 교육종사자들의 장애학생 행동특성 및 질환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지도역량 강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6월 20일(화) 오후 3시, 지역연계교육 의정부캠퍼스(구 몽실학교) 큰꿈관에서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 연수 강좌’를 개최한다.

중도‧ 중복장애학생의 경우 발달단계에 따른 치료와 교육의 연계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학생 특성에 맞는 적절한 학교생활 지원이 필요하다.

또한 중도‧ 중복장애학생은 일상의 모든 행동이 치료와 연결되므로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교사가 학생의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교육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경기도 내 특수교사 및 교육종사자들의 장애 학생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지도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장애학생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일산병원 소아재활 전문의 이하림 교수의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장애 유형별 특징 및 이해에 대한 자세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등 분야별 전문치료사가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및 손 사용법, 의사소통 촉진 방법 등을 설명하여 교사들이 학생들의 증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히 지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내 특수교사 및 교육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경기도교육청 K-에듀파인을 통한 사전접수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서 장애아동의 치료, 교육, 일상생활이 통합적으로 관리되는 환자 및 가족 중심의 포괄적 어린이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고양, 김포, 파주 지역 특수교원을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진행한 데 이어 그 대상을 의정부, 구리, 양주 등 경기 서북부 지역의 특수교원으로 확대 운영하는 등 치료와 교육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통합적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