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강좌
[강좌]대한신경과학회, 7월7일~26일 전국민 대상 ‘뇌 건강 건강강좌’ 개최

‘세계 뇌의 날’ 맞아 무료 건강강좌 진행
대표 신경과 질환 ‘치매, 어지럼, 코골이, 두통' 주제로 전문의 강의 예정

대한신경과학회(이사장 김재문)는 7월 22일 세계 뇌의 날(World Brain Day)을 기념해 7월 7일(금)부터 26일(수)까지 21일간 ‘뇌를 통해 보는 삶: 신경과 의사와 함께하는 건강한 뇌 여정’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뇌의 날은 세계신경과협회(World Federation of Neurology)가 세계보건기구(WHO) 총회에서 뇌전증에 대한 지원을 결의한 것을 기념해 인류의 뇌 건강을 증진할 목적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전국민의 뇌 건강 증진을 위해 전국단위 무료 공개 강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치매 ▲어지럼 ▲코골이 ▲두통의 총 4가지 신경과 질환을 주제로 진행된다. 학회를 통해 사전 모집된 참여 병원의 신경과 전문의가 강연자로 나서 4가지 질환의 진단부터 예방 및 치료까지 전반적인 질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질환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흔한 질환이지만, 대다수는 적절한 진료 및 치료를 위해 신경과를 방문해야 한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 일례로 코골이는 수면장애의 일환임에도 불구하고 신경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한신경과학회는 세계 뇌의 날을 기점으로 신경과의 역할과 관련 질환 등의 정보를 제공해 전국민의 뇌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대한신경과학회 이사장 김재문 교수(충남대병원 신경과)는 “이번 주제들은 우리가 흔히 겪는 증상이지만 원인 질환은 무엇인지 치료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질환이기도 하다. 치매, 어지럼, 코콜이, 두통 등 신경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확인하고 습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세계 뇌의 날 건강강좌를 통해 참여자들은 질환에 대한 정보 수집을 넘어 우리의 생각과 행동, 삶을 결정하는 집약체인 뇌를 알아가는 기회가 되고, 신경과 의사들과 함께 떠나는 소중한 뇌 건강 여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건강강좌는 신경과가 개설된 전국 주요 병원(제주도 포함) 24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강좌를 듣기 원하는 누구나 가까운 해당 병원에서 들을 수 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