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빅썸바이오, 기능성 소재 개발-사업화 위한 전략적 MOU 체결


빅썸바이오, 네오크레마-뉴트리원-코스맥스엔비티-글락바이오텍과 MOU 체결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사업화 목표

▲㈜빅썸바이오-㈜네오크레마-㈜뉴트리원-㈜코스맥스엔비티-글락바이오텍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좌측에서 7번째부터 차례대로) 글락바이오텍 회장 Rongjin Lin, ㈜뉴트리원 강남길 연구소장, ㈜코스맥스엔비티 임재연 상무이사, ㈜네오크레마 한기수 대표이사,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썸바이오(대표이사 박지예)가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목표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3사 및 대만 유산균 전문 기업 글락바이오텍(Glac Biotech Co., Ltd.)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빅썸바이오는 건기식 기능성 소재 개발, 제조, 유통에 전문성을 지닌 ㈜네오크레마(대표이사 한기수), ㈜뉴트리원(대표이사 권진혁), ㈜코스맥스엔비티(대표이사 윤원일)와 국내 컨소시엄을 결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건기식 연구개발, 개별인정, 유통 등 사업화을 위해 다각면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협약을 체결한 대만의 상장기업 글락바이오텍은 독자적인 PRONEX® 기술를 보유해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바이오틱스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번 기능성 소재 개발에 글락바이오텍의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사용된다. 글락바이오텍 관계자는 “한국의 엄격한 개별인정 원료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연구 지원 및 품질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아직 그 장벽이 높은 상황”이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유통, 제조, 연구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각 기업들의 협력으로 앞으로 인허가 및 시장 진출에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의 2중 기능성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 받은 사례는 전무하다. ㈜빅썸바이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속하게 개발을 이끌어 개별인정 최초 사례를 차별화로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빅썸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및 유통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R&D, 기획, 마케팅, 제조·운영 등 사업 전반에 경험과 역량을 갖춘 경영진과 파트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전 생애 주기별 기능성 소재에 중점을 두고 개별인정형 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