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명문제약(주), 국내유일 엽산 복합 칼슘 비타민제  ‘마이칼큐정’ 출시

명문제약(주)(대표이사 배철한)은 폴산(엽산), 구연산칼슘, 비타민D3, 비타민B12가 포함된 비타민제 ‘마이칼큐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이칼큐정’은 기존 폴산 단일정 혹은 2제 칼슘+비타민D복합제으로 섭취해야 했던 성분을 모두 포함하는 국내 유일의 4제 복합 칼슘 비타민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명문제약(주)의 기허가 ‘마이칼디정’에서 신경세포의 형성과 혈관발달에 중요한 폴산(엽산), 뼈건강에 필수 요소인 비타민D 및 칼슘을 의약품 기준 1일 최대치로 함유함과 동시에 1일 2회씩 경구 투여하던 약을 1일 1회로 줄여 복약 편의성을 높였다.

‘마이칼큐정’의 주성분 폴산(비타민B9)은 태아의 신경 세포 형성과 혈관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이나 임산부들에게 필수적이다.

혈액 내 폴산이 부족할 경우 혈구 세포의 생산이 떨어지게 되어 빈혈 발생 가능성을 높히며 호모시스테인 농도 상승(동맥경화나 뇌졸중, 심근경색, 치매나 지방간 발병 유발) 으로 체내에 독성물질로 작용하게 된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엔 이러한 환경에 노출되면 신경관결손 기형 확률이 증가하여 주의해야 한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건실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심장과 뇌의 정상적인 기능을 돕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다. 칼슘섭취가 일정 수준 이하로 불충분하면 혈청 칼슘을 정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골소실이 발생할 수 있다.
탄산칼슘의 경우 위산분비가 감소되어 있는 경우 흡수율이 급격히 감소되므로 식후 섭취가 요구되나 구연산칼슘은 수용성으로 식전, 식후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비타민D는 뼈와 근육 건강 및 면역, 호르몬 조절 효과가 있는데, 부족할 경우 골다골증, 구루병, 근육경련 등 근골격계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햇볕에 직접 노출시켜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현대인은 실내 생활이 많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 결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의약품을 통해 보충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형성 및 DNA 합성에 사용되며 신경 세포의 정상적인 작동을 돕는 역할을 한다. 체내에서 직접적인 생산이 불가하여 균형잡힌 식사 혹은 영양제로만 보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폴산(비타민B9)단독 섭취 시 비타민B12 결핍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신제증상을 가릴 수 있어 엽산과 비타민B12의 병용섭취가 권장된다.

유비스트 통계에 따르면 명문제약(주) ‘마이칼디정’의 시장규모는 2020년 13억, 2021년 16억, 2022년 20억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시리즈로 출시되는 신제품 ‘마이칼큐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칼큐정은 지난 3월 식약처에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6월 1일자로 정당 178원에 등재됐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