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남궁견 휴마시스 회장,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박차”…근감소증 치료 의료기기 공동 개발∙판매

EMS 슈트로 美FDA 허가 받은 엠투웬티와 제휴… 12조원 노인성 근감소증 시장 겨눈다
“수익성 있는 신규 사업 발굴, 개발 힘써 기술 선점, 성장동력 확보에 힘쓸 것”

휴마시스가 헬스케어 기기 전문기업과 손잡고 근감소증 치료 의료기기 개발과 공동판매에 나서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

휴마시스(대표이사 김성곤)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엠투웬티(M20, 대표이사 김진길)과 중저주파 활용 근감소증 치료∙근육증강 의료기기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6월30일 밝혔다. 양사는 해당의료기기의 공동판매권도 갖기로 했다.

엠투웬티는 근감소증 솔루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기업 최초로 중저주파 EMS 의료기기(슈트)의 미국 FDA 품목허가를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지난달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양사는 엠투웬티가 보유한 중저주파 근육 자극장치의 임상 실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를 위한 의료기기를 개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근감소증 관련 의약품이 다수 개발 중이나 시판을 허가 받은 제품은 없어 환자들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며 “은사로 제작되는 전도체를 환자 베드 이불로 제작해 장기 입원 환자의 근감소를 예방, 근육증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엠투웬티 김진길 대표는 “자사의 중저주파 관련 데이터와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기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12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전세계 노인성 근감소증 시장에서 치료 보조 기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궁견 회장은 “엠투웬티의 기술력에 주목해 성장판 자극 기기에 이어 근감소증 치료 의료기기 개발에도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헬스케어 의료기기 개발과 더불어 수익성이 뚜렷한 신규 사업 발굴과 개발에도 힘써 기술 선점, 성장동력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