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오상헬스케어, 유한양행 자회사 와이즈메디와 사업 협력 추진

와이즈즈메디 유상증자에 참여, 2대 주주로
오상헬스케어 해외 영업망 통한 전문의약품 수출 확대 계획


체외진단 전문기업 주식회사 오상헬스케어(회장 이동현)와 수액제 전문기업 주식회사 와이즈메디(대표 강덕현)가 협력을 통한 신사업 추진에 나선다.

와이즈메디는 오상헬스케어에 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보통주 190만주를 10,174,500,000원에 발행하며, 납입일은 7월 20일이다. 오상헬스케어는 이번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와이즈메디 지분 12.69%를 확보하게 되며, 최대주주인 유한양행에 이은 2대 주주에 오르게 된다.

와이즈메디는 유한양행이 지분 63.1%를 보유하고 있는 수액제 전문 자회사다. 금년 내 완공을 목표로 600억원을 들여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 제2농공단지 3만5686㎡에 제2공장을 건설 중이며,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한 자금은 GMP 관련 시설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향후 사업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와이즈메디는 신공장 건설 자금조달과 대규모 증설 물량에 대한 판로 다각화가 가능해졌고, 오상헬스케어는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신사업 진출을 구체화 할 수 있게 되었다.

와이즈메디는 신공장이 완공 후 해외 임상/인허가 사항을 점검하여 적극적인 글로벌 판로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상헬스케어 또한 기존에 해외에 구축된 영업망을 활용하여 전문의약품 해외 수출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오상헬스케어 관계자는 “본건은 지난 5월 31일 유한양행과 체결한 포괄적 사업협력 협약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상호 시너지가 나는 사업들에 대하여 계속하여 공동 투자를 논의하고 있다”면서, “투자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현 오상헬스케어 회장은 “1996년 설립 이후 27년간 한우물을 파오며 체외진단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바이오ㆍ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신사업 추진과 M&A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