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50포 복숭아향·민트향 2종’ 출시

다회 복용이 필요한 환자의 편의성 위해 50포 패키지 기획
기침제제 판매 1위, 매출 신기록 갱신하며 셀프메디케이션 제품 자리잡아

보령(구 보령제약)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가 기존 제품 대비 수량을 대폭 늘린 ‘용각산쿨 50포 복숭아향·민트향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용각산쿨 50포 복숭아향·민트향’은 1통에 10포 또는 18포로 구성되어 있던 기존 패키지와 달리, 다빈도 복용 환자의 수요에 맞춰 1통 50포 단위로 포장한 제품이다. 스틱포를 10개씩 총 다섯 묶음으로 소분 포장해 휴대성을 높였고, 덮개형 케이스로 보관 역시 용이하도록 했다.

이번 50포 패키지 출시는 용각산 브랜드가 ‘셀프메디케이션 제품’으로 자리잡으면서 호흡기 증상 관리를 위해 용각산쿨의 다회 복용이 필요한 환자의 복용 편의성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용각산쿨’은 보령의 ‘용각산’에 함유된 주요 생약 성분인 길경가루·세네가·행인·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2가지 생약성분인 인삼·아선약과 양약성분 노스카핀 성분을 추가한 1회용 스틱포형 제품이다. 6가지 생약 성분은 기관지 내부 점액 분비와 섬모운동을 활발히 해 유해물질을 자극없이 배출한다.

기침이나 가래 외에도 목 통증과 부기, 목의 불쾌감, 목쉼 등 다양한 인후 관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성인 및 15세 이상 청소년의 경우, 1회 1포, 1일 3~6회(복용간격 2시간 이상) 물없이 복용한다.

특히 용각산쿨은 섭취 즉시 효과를 발휘하는 즉효성과 함께, 생약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벼운 기관지 불편함에도 지속 복용이 가능한 강점을 바탕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호흡기 관리제로 활용할 수 있는 ‘셀프메디케이션 의약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용각산 브랜드는 코로나 초기에 개인 위생 강화로 감기 등 호흡기 질환 유병율이 감소하여 OTC 호흡기 제제 시장이 축소된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해왔다. 2022년 오미크론 변이 유행을 기점으로 코로나19 재택치료가 시행됨에 따라, 진해거담제 부문 상비약으로 분류되며 크게 성장했다. 또한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호흡기 제제 시장 축소에도 꾸준하게 매출 성장을 기록, 꾸준히 기침제제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차지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 브랜드 담당자는 “대용량 출시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기호와 편의성을 충족시켜 나감으로써, 56년 간 이어 온 최적의 일상 속 호흡기 관리제라는 용각산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