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휴온스메디텍, 엠아이텍 체외충격파 쇄석기 사업 부문 인수

의료기기 사업 시너지 확대 기대… 해외 진출 가속화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체외충격파쇄석기 사업 경쟁력을 높인다.

(주)휴온스메디텍(대표이사 천청운)은 최근 (주)엠아이텍 체외충격파쇄석기 사업 부문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수 계약의 양도가액은 35억원 규모로 양도 대상 영업 관련 자산, 부채, 각종 계약상 지위, 영업권 기타 권리, 의무 등을 포함한 쇄석기사업부문 일체가 대상이다.

휴온스메디텍은 체외충격파 쇄석기 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뇨기 영역의 다양한 제품 도입을 통해 비뇨기 질환 시장에서의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 인수를 결정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사업 인수를 통해 기존의 주력 의료기기 라인업을 늘리고, 'URO-시리즈'와 FDA, CE 인증 제품인 엠아이텍의 쇄석기 ASDAL M1등 제품으로 해외 쇄석기 시장 영향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양사의 체외충격파 쇄석기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발생하는 충격파를 체내에 전달해 요로, 신장 등의 결석을 파쇄하는 의료기기다.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의료기관과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금번 엠아이텍 인수를 통해 체외충격파 쇄석기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라며 "외산 장비 대비 경쟁력을 강화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 하고, 품질 향상 및 서비스∙비즈니스 강화를 통해 국내외 고객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비뇨기 영역 리딩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