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18일 '디지털·AI 의료기기산업 발전·정책 세미나' 개최

오후 2시 더케이호텔서울 거문고A홀
식약처, 의료용 전기기기(IEC/TC 62)분야 국제총회 기간 내 열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2023년 의료용 전기기기(IEC/TC62) 분야 국제총회의 국내 유치를 기념하고, 부대행사로 ‘디지털·AI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정책변화 대응을 위한 세미나’를 오는 9월 18일(월) 더케이호텔(거문고A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회가 주최ㆍ주관하며 3개의 초청강연과 2개의 세미나로 구성되어, 디지털·AI 의료기기산업의 최신 동향 및 정책변화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초청강연의 첫 발표는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김법민 단장이 ‘디지털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 제안(소프트웨어 의료기기를 중심으로)’, 두 번째는 △한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부 정인철 교수가 ‘디지털 헬스, 인공지능, 혁신의료기기의 연구개발 동향’, 세 번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료기기, 의료기기산업 그리고 규제’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특허청 의료기술심사과 오승재 사무관이 ‘의료기기 기술장벽 극복을 위한 특허전략’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메디텍수출지원 TF 김유란 팀장이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지원방안’을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소통할 예정이다.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우리나라가 이번에 IEC/TC62 분야 국제총회를 유치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이 주도하는 디지털·AI 의료기기와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IEC/TC62 국제총회는 9월 11일~22일까지, 더케이호텔서울에서 미국, 영국 독일 등 약 20여개국 100여명의 국제전문가가 참여하는 행사로 의료용 전기기기분야 안전과 필수성능 등 국제표준의 제·개정 개발 현황을 논의하고 향후 계획 등을 의결한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