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유유헬스케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산학협력 협약식

발아흑미 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예방 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 진행

▲(좌)유유헬스케어 유경수 대표이사 (우)건국대학교 바이오의약학과 임병우 교수

건강기능식품 ODM 사업을 영위하는 유유헬스케어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과 함께 발아흑미 추출물을 이용한 탈모 예방 등 모발건강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나선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유유헬스케어는 발아 흑미 이용 기능성원료 최적 추출 공정 및 고효율 대량생산 공정 확립, 지표성분 및 기능성분 선정, 분석법 밸리데이션, 제형 개발 및 시제품 개발 진행을 담당한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은 in vitro, In vivo 효능 평가를 통해 발아 흑미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예방용 조성물의 효능 및 기전을 확인한다.

유유헬스케어는 흑미 등을 포함한 기능성 소재의 특허를 기술이전 받았으며, 인체적용시험을 추가로 수행하여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유경수 대표이사는 “유유헬스케어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함께 진행하는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 원료 개발이 산학협력 우수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최종 상용화 및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계열사인 유유헬스케어는 2022년 매출액 275억을 달성했으며, 기술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지난 2020년 지역내 동반성장을 통해 강원도 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강원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