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삼성바이오에피스, '글로벌 제네릭&바이오시밀러 어워드'서 2년 연속 亞·太지역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 2023'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 '인허가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는 제약 산업 정보 서비스 기업 사이트라인(Citeline)이 주최하여 제네릭 및 바이오시밀러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경영 성과를 이룬 기업을 선정하는 연례 시상 행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지난 1년간 다양한 분야의 연구 개발과 상업화를 이룬 공로를 인정 받아 2개 부문을 수상하게 됐다.

지난 5월 초고가 희귀질환 치료제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제품명: 에피스클리)의 유럽 품목 허가를 획득했으며, 최근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제품명: 바이우비즈)는 美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상호교환성 자격을 승인 받았다.

지난 7월에는 미국 시장에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제품명: 하드리마)를 출시했으며 지난 4년 간 미국 외 시장에서 약 680만개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 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서 동 행사를 통해 2020년 '바이오시밀러 선도 기업(Biosimilar Initiative of the Year)', 2022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을 수상한 바 있다.

2년 연속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업계 최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현재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0종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및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가면역·종양·안과·혈액학 분야의 7종의 제품을 허가 받았고 후속 파이프라인 3종은 임상을 완료하여 허가 절차를 추진 중이다.

품목허가 획득(7종)은 엔브렐·레미케이드·휴미라·허셉틴·아바스틴·루센티스·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다.

임상시험 완료(3종)은 아일리아·프롤리아·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스위스 산도스(Sandoz)社가 '올해의 기업' 등 총 3개 분야를 수상했으며 인도 바이오콘(Biocon)社가 '올해의 인수합병 기업'에, 이스라엘 테바(Teva)社가 '올해의 사회적 책임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