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치협, 국민의힘 2024년도 임플란트 현행2개→4개 건강보험 확대 추진 '환영'

초고령화 시대, 적합한 노인 복지정책 결단 환영

고령층 삶의 질 향상 및 건강보험 재정 건전화 역할 기대

치협은 14일 국민의힘의 2024년도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정책을 적극 환영하며, 국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국회가 현명하게 예산안을 심사·확정해 줄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13일 국민의힘은 임플란트 건강보험을 현행 2개에서 4개로 확대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2024 예산안 심사방안’ 브리핑에서 이같은 건강보험 확대 계획을 공개했다.

국민의힘은 내년 정부 예산안 심사의 주요 방향을 '2024 국민도약 예산'으로 설정하고, 이를 통해 저소득층, 소상공인, 청년,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우선 챙기겠다고 밝혔다.

또한, 연구 및 개발(R&D) 예산에 대해서도 국민적 우려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검토하고 보강하겠다고 발표했다.

특히, 의료분야에서는 건보적용 임플란트 개수를 현행 2개에서 4개로 확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초고령 사회의 진입을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는 저작기능의 회복을 통한 전신건강의 향상과 유지는 물론,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의 예방효과와 더불어 고령층 삶의 질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태근 협회장은 “구강건강을 통한 건강유지와 질병 예방 등 효과는 결국 장기적으로는 국민의료비 지출 감소를 견인하여 건강보험 재정 건전화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 한다”며 “치협은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국민 구강보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민들이 양질의 치과 의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묵묵히 앞장서 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