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리노셈, 의료용 세척소독기 개발로 대통령표창 수상

블루닉스60, 세척-소독-건조 한번에 가능
효율적인 의료용 세척소독기 개발 공로 인정

▲(왼쪽부터)리노셈 민승기 전무, 이광식 대표이사, 최혜원 이사

㈜리노셈(대표 이광식)이 효율적인 의료용 세척소독기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리노셈은 13일 더케이호텔서울 본관 가야금홀에서 개최된 2023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의료용 세척소독기를 개발, 보급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기술 실용화촉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신기술 조기 발굴, 상용화 지원 및 초기시장 진출 기반조성을 하는데 것을 목적으로 기술 혁신 및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포상한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인 블루닉스60은 국내 최초 의료용 세척소독기로 신제품 (NEP)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기존 인력으로 처리하던 세척, 소독, 및 건조 과정을 한번에 처리함으로써 중앙공급실의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상은 블루닉스60의 개발을 전두 지휘한 ㈜리노셈의 이광식 대표이사와 민승기 전무이사, 최혜원 이사가 참여해 수상했다.

㈜리노셈은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를 제조, 판매하는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2007년도부터 지금까지 6종류의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를 출시했다.

특히 리노셈의 멸균기는 해외에서 더욱 인정받아 내수보다 수출 비중이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12월 경기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광식 대표는 “블루닉스60은 일본으로 상당 부분을 수출하고 있고,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리노셈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연구개발에 더욱 투자를 강화해 국내외 감염관리에 더욱 선도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