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한독의 여드름약 '클리어틴', 마이크로포인트 패치 화장품 출시

머리카락 1/3 굵기의 마이크로포인트로 유효성분 피부에 직접 전달

살리실릭애씨드(BHA) 0.5%를 비롯해 판테놀, 병풀추출물, 알란토인 등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집중 케어

최신 공법의 마이크로포인트 사용, 뭉개짐 현상과 잔여감 개선해 사용 편의성 높여
신제품 출시 기념해 반얀트리 아이스링크 이용권 증정 구매후기 이벤트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여드름약 치료제 브랜드 '클리어틴'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리어티앤을 론칭하고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를 선보였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는 머리카락 1/3 굵기의 마이크로포인트가 살리실릭애씨드(BHA) 등 유효성분을 피부에 직접 전달해 피부 진정을 집중케어 한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는 지름 1.35cm의 하이드로콜로이드 원형 패치로 유효성분을 함유한 돌기 모양의 마이크로포인트가 달려있다. 패치를 부착하면 마이크로포인트가 녹으면서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직접 흡수시킨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에는 살리실릭애씨드를 화장품 최대함량인 0.5% 함유하고 있다. 또, 판테놀과 병풀추출물, 알란토인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유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두고 패치를 붙이는 것이 좋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에 적용된 마이크로포인트는 라파스의 특허 받은 최신 공법을 적용했다. 패치 부착시 니들 뭉개짐 현상과 패치를 떼어낼 때 잔여감이 남는 불편함을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피부 피지 변화, 피부 보습, 피부 진정(붉은기)등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인체 적용 시험을 비롯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는 한독의 자사몰인 ‘일상건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 올리브영 온라인 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독몰’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월 14일까지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반얀트리 아이스링크 이용권을 증정하는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독 일반의약품 및 헬스케어 사업실 김미연 상무는 “클리어티앤은 여드름약 시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한독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다”라며 “깨끗한 피부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한독은 앞으로 의약품은 물론 데일리 관리를 위한 화장품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클리어티앤은 데일리 피부 케어를 위한 한독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클리어틴과 AND의 줄임말이다. 클리어틴은 2013년 의약품 재분류 작업으로 크레오신티(성분명: 클린다마이신)가 전문의약품으로 전환되면서 개발한 일반의약품 여드름 치료제 브랜드다. 깨끗함을 뜻하는 클리어(Clear)와 틴에이저(Teenager)의 합성어다. 톡톡이란 별명의 클리어틴 외용액 2%는 살리실산 2%를 함유해 초기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클리어틴 이부더블스팟톡크림은 항염•항균 성분인 이부프로펜피코놀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을 함유해 붉은 염증성 여드름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다.

한편, 더마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다. 의약품과 화장품 기술을 융합해 개발한 제품들로 최근 피부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