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의협 의대정원 저지 비대위, "정부의 불합리한 2천명 증원 문제점 대국민 홍보에 적극 나설 것"

17일 제1차 비상대책위 회의 개최후 향후 투쟁방안 및 로드맵 등 결정키로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택우, 이하 비대위)는 14일 정부의 불합리한 2천명 증원 추진과 관련 "문제점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이라며 대국민 홍보를 적극 수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비대위는 이날 의협 회관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고 "위원구성이 마무리 되면 2월 17일 제1차 비상대책위 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비대위의 투쟁방안 및 로드맵 등 중요사항들을 논의 결정할 예정"임을 밝혔다.

비대위는 "현재 40개 의과대학에 의대 정원을 3천명인데 한꺼번에 2천명이나 늘리면 의과대학을 24개나 새로 만드는 것과 똑같다"며 "교육의 질도 떨어지고 대한민국의 모든 인재들을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2천명 증원 추진은 의료비 부담 증가를 가져올 것이며 이는 고스란히 미래세대의 부담으로 전가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대위는 "정부는 우리나라가 인구 1천명당 의사수에서 OECD 평균보다 낮다는 이유로 의사 부족이라고 말하지만 실제 의사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현상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며 "OECD 통계 중 한국은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접근성이 좋은 나라로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의사가 부족하면 접근성이 떨어져야 하는데 최상위에 위치하는데도 의사 부족이라니 말도 안되는 소리"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비대위는 "정부의 불합리한 의대정원 증원 추진을 반드시 막아내겠다"며 "정부의 겁박 등 앞으로 예상되는 어떠한 역경과 시련에도 굴하지 않고 의료계 모두가 합심해 대응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