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민트벤처파트너스, 의료·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새 파트너십 구축

의료 전문가의 자문 서비스 및 의료 전문가 채용 프로그램 병행

▲[사진제공=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민트벤처파트너스 송재훈 회장(왼쪽)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김영민 회장(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와 민트벤처파트너스(회장 송재훈)는 12일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및 지원 관계를 구축하는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상 현장에 기반하는 혁신 의료기기의 개발 활성화, △의료기기 개발 기술의 성공적인 사업화, △혁신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창업 지원,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국제적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여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십의 활성화를 위하여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진행한다.

민트벤처파트너스는 의료 전문가의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 플랫폼인 닥터 위즈(Dr. Wiz)를 통해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임상 의료 전문가의 자문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임상 시험 설계 및 진행, 사업 전략 및 인허가 전략 수립, 시장 진출 계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회 회원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민트의 의료 전문가 채용 연계 프로그램인 닥터 매치(Dr. Match)를 통해서 의료기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의료 전문가 인력의 채용도 지원한다.

이 밖에 의료기기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해외 진출 지원 및 회원사들을 위한 최신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의료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행사 및 세미나 개최 등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의 첫 협업은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2024’에서 협회와 민트가 공동 주최하는 ‘임상현장에 기반하는 혁신 의료기기 개발과 상용화 전략 세미나’이며, 3월 15일 오전 10시에 코엑스 세미나실 327호(3층)에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혁신 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정부, 병원, 의료 전문가의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민트의 의료전문가 자문서비스(Dr. Wiz)의 상세한 내용이 공개된다.

김영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기술 및 제품의 개발뿐 아니라 시장 진입에 있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이 임상 전문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민트가 제공하는 의료 전문가 연계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발전과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재훈 민트벤처파트너스 회장(전 삼성서울병원장)은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특히 의료 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는 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 성공의 핵심 요소로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임상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