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내달 디히드로코데인 복합제 등 4개 품목 등 총 7품목의 기존 약가 인상

내달부터 디히드로코데인 복합제 등 4개 품목, 하모닐란액 등 2개 품목, 크레밍정 1개 품목 등 총 7개 품목의 기존 약가를 인상한다.

보건복지부(장관:조규홍)는 필수약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4월부터 신약 급여 적용 등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진해거담제의 경우 (주)유한양행 '코푸정' 26원→37원, (주)종근당 '코데닝정' 28원→36원, 대원제약(주) 코대원정 30원→37원, 삼아제약(주) 코데날정 30원→37원, ▶경장영양제=비브라우코리아(주) '하모닐란액(200mL)' 2282원→2485원, 비브라운코리아(주) '하모닐란액(500mL)' 5724원→5896원, ▶편두통=지엘파마(주) '크래밍정' 50원→54원이다.

복지부는 "진해거담제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독감 및 호흡기 감염 등으로 인한 수요 급증으로 공급이 부족했고, 경장영양제는 국제 정세 영향 등으로 부족 신고가 접수돼 ‘수급불안정 의약품 대응 민관 실무협의체’에서 조치필요성 등이 논의됐다"며 "이를 고려해 진해거담제 4개 품목 및 하모닐란액 2개 품목(경장영양제)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근 수요량 등을 고려해 1년간 공급량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또 "편두통 기본 치료제(크레밍정) 1개 품목도 생산 원가 등을 고려해 보험 약가를 인상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이중규 건강보험정책국장은 “앞으로도 혁신성이 인정되는 중증질환 치료제는 신속히 급여를 적용하여 보장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환자 부담은 경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