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한국뇌전증협회, 화이팅게일과 함께 뇌전증 인식개선 '보랏빛 콘서트'개최

편견과 차별없이 함께 누리는 세상 만들자

뇌전증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 ‘퍼플콘서트(Purple Concert)’ 가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삼성역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에서 김예랑, 랩퍼 범키, 이동건, 라스트(L.A.S.T) 등이 참여해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사)한국뇌전증협회(회장 김흥동, 성균관대 의대 석좌교수, 강북삼성병원 소아청소년과)와 소아뇌전증환아들을 돌보는 공동체인 ‘화이팅게일(대표 김예랑)’,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함께 개최하는 퍼플콘서트는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뇌전증환자가 편견과 차별 없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준비됐다.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은 “3월 '퍼플데이'에 이어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4월에 '퍼플콘서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콘서트가 뇌전증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차별 없이 함께 사는 행복한 세상으로 나아가는 디딤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이팅게일은 많은 예술인과 함께, 공연과 자선 바자회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소아뇌전증환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우리 사회에 전하고 있다. 또한 파이팅게일은 한국뇌전증협회에서 진행하는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 '퍼플데이', '퍼플웨이브'에 함께하며 많은 사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널리 알렸다.

화이팅게일은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2024년도 세계뇌전증의날 기념식에서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 단체에게 수여하는 ‘Purple Light Award’를 수상한 바 있으며, 대표 김예랑 배우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뇌전증협회에서는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환자들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