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신경아 인증평가본부장, 2024년 제52회 보건의 날 국무총리 표창

▲(우)신경아 인증평가본부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임영진, 이하 ‘인증원’) 인증평가본부 신경아 본부장이 5일 보건복지부 주최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제52회 보건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신경아 본부장은 '의료법' 제58조의11에 따른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인증평가본부장으로 근무하면서 의료 질 향상 및 환자의 보호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정부 포상을 수상하게 됐다.

의료기관의 인증제도 인식 제고 및 인증참여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의료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역량 및 질 향상에 기여했다.

신경아 본부장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보건의료인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인증원은 중소병원의 의료 질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환자안전 특히 감염관리와 연관된 안전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더 많은 의료기관이 인증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의 날(4월 7일)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창립기념일(1948년 4월 7일)을 ‘세계보건의 날’로 제정한 것을 계기로, 우리나라에서 1973년부터 4월 7일을 ‘보건의 날’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