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건보 일산병원, '지식경영세미나 100회' 맞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이 조직역량강화와 관리자의 사회적 전문지식 함양을 목표로 개최해온 지식경영세미나가 8일 100회를 맞아 직원들의 지식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9년부터 월 2회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지식경영세미나는 조직구성원 개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부서별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장으로서 각부서의 팀장 또는 파트장 등 관리자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최신경영정보, 분야별 전문지식, 부서별 주요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열띤 토론을 전개해 왔다.

또한 지정 주제만 아니라 자율주제도 선정하여 직원들의 재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발표 자료는 즉시 원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모든 직원들이 함께하는 지식경영이 되도록 하고 있다.

100회를 맞아 병원 임직원 뿐 아니라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그간의 경과보고와 우수발표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100회를 맞이하여 강중구 진료부원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번 특강은 ‘신포괄수가 시범사업의 경과와 향후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2008년 정부와 합동으로 제도 연구를 시작해 지금까지 약 4년여에 걸쳐 진행해 온 시범사업에 대한 경과와 성과를 발표함으로서 지속적으로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포괄지불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날 기념사에서 김광문 병원장은 “지식경영시대에 직원의 지식역량 향상은 성공적인 병원경영 및 조직운영에 큰 밑거름이라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함으로서 조직 전체의 생산성 향상 및 개인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간 지식경영세미나에서 발표됐던 유익한 정보는 자료집으로 발간되어 향후 병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지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