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간
[신간]‘잠이 인생을 바꾼다’ 태국어판 발간
서울수면센터 한진규 원장이 최근 ‘잠이 인생을 바꾼다’ 태국어판을 발간했다. 국내 저자가 쓴 수면관련 책자 중 유일하게 아시아 2개국에 번역이 된 서적이다.

'잠이 인생을 바꾼다'는 수면 관련 책으로는 외국 번역판만 존재하였었던 시절에 2005년 최초로 국내 저자에 의해 쓰인 대중적 수면 관련 책자다. 저자가 진료실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면장애 환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수면건강법에 대한 내용을 망라해 우리말로 출판한 것으로 2011년에는 중국에서 번역돼 배포됐다.

‘잠이 인생을 바꾼다’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의 구체적인 예를 통해 수면장애를 유형별로 구분하고 이에 대한 기본적인 생리현상과 전문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고 있다.

저자 한진규 원장은 “이 서적이 태국어판으로 출시되었다는 것은 태국에도 수면건강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국이 선진 수면치료를 제공한다면 수면한류라는 고부가가치시장을 발굴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진규 원장은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신경과 교수, 대한수면연구회 학술이사, 한국수면학회 이사, 국립보건원 뇌신경질환과 연구원, 미국 클리브랜드 클리닉 수면 전임의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민국 신경과 최초로 미국수면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박미성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