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대약-도매, 도매관리약사 신상신고율 제고 방안 논의
대한약사회가 도매관리약사의 신상신고를 높이기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2일 황치엽 도매협회장과 간담회를 갖고 도매관리약사 신상신고율 제고방안과 한독약품 사태 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도매관리약사 신상신고율 제고 방안으로 도매업체 관리약사 신상신고비 인하와 함께 KGSP교육 진행시 신상신고를 하도록 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조찬휘 회장은 "도매관리약사 신상신고 비율을 높이기 위해 도매협회 차원에서 회원사 관리약사 신상신고 독려를 해달라"며 "도매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약사들도 소중한 회원인 만큼 신상신고율을 높여 그들의 권익을 약사회차원에서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황 회장은 "약사 신상신고율이 현저하게 높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도매관리약사 신상신고비 절감 등이 이뤄지면 회원사 차원에서 신상신고를 지원해주거나 비회원사 약사들의 신상신고비율도 함께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대약과 도매협회는 약사회 각 분회마다 차이가 있는 신상신고비 기준과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등과의 형평성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해 신상신고비 인하 방안을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도매협회의 한독제품 취급거부 사태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조찬회 회장은 "제약회사와 도매업체의 불협화음은 약국의 의약품 조제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사안인 만큼 이번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이영민·김대원 상근부회장, 도매협회 조선혜 부회장이 배석했다.

유희정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