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서울대 에너지바’로 불리는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두뇌 활성화시키는 똑똑하고 맛있는 수능 간식 인기
스트링 치즈, 연어, 시리얼 등 유통 식품도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사당오락’이라는 말이 있듯 고3 수험생들은 밤늦게까지 꼬박 책상을 떠나지 않고 수능 막바지 정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기다. 식품 업계에 수험생의 기초 체력관리를 위한 홍삼, 흑삼에 각종 영양제가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다면, 지금은 그 동안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단계로 수험생이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집중력’과 ‘기억력’ 등 두뇌 활동을 강화하는 두뇌 식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두뇌 영양소인 단백질, DHA와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E, 비타민 B 등을 함유한 식품이 수험생의 책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 단백질은 두뇌 세포 형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공급해 주고, DHA와 오메가3는 뇌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뇌의 정보전달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비타민E와 비타민B는 불포화지방산의 기능을 돕고,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는 영양소들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유통 식품으로 DHA와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에너지바, 시리얼 등의 견과류 간식과 연어 등의 생선 캔, 단백질 공급원으로 우유나 콩의 가공식품인 치즈, 두부 등이 수능 막바지 수험생의 두뇌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지난해 서울대 교내 매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과자로 ‘서울대 에너지바’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오리온의 ‘닥터유 에너지바’는 꽉 찬 두뇌 에너지 영양설계로 가장 대표적인 맛있는 수능 간식으로 꼽힌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아몬드와 땅콩 등의 견과류 덩어리로 크랜베리와 포도, 대두를 더해 두뇌 에너지 공급을 위한 영양들이 빈틈없이 채워져 있다.

한 개의 ‘닥터유 에너지바’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등이 풍부한 견과류와 항산화 효과의 과일까지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낮은 혈당 지수인 ‘Low GI(Glycemic Index)’ 인증 제품으로 오랜 시간 체내에 서서히 흡수되어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에너지 지속력이 높아 장시간 일정한 에너지가 필요한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간식이다.

특히 ‘닥터유 에너지바’가 지난해 서울대 매점에서 과자류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것은 바쁜 학교 생활과 집중적인 두뇌 에너지가 요구되는 학습량 가운데 간편하게 맛과 두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간식으로 꼽혔기 때문으로 보인다. ‘수험생 베스트 간식’으로 꼽히는 닥터유 에너지바는 수험생의 반응에 가장 민감한 학원가에서도 단골 간식이다.

온라인 대입브랜드 비상에듀와 티치미, 대성마이맥은 9월 수시 응원 이벤트에 이어 최근에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닥터유 에너지바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우유의 10배 농축 덩어리로 단백질, 불포화지방, 칼슘 등이 풍부한 치즈도 수험생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두뇌 간식이다.

특히 쫄깃한 식감과 단백한 맛의 찢어 먹는 스트링 치즈인 매일유업 상하치즈의 국산 자연치즈인 ‘링스’가 수험생의 입맛을 맞추고 있다. 신선한 국산 원유로 만들어진 상하치즈의 스트링 치즈 ‘링스’는 모짜렐라 치즈로 만들어 졌으며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해 수험생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강화시켜주고 뇌세포의 흥분을 가라앉혀 평상심을 유지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준다.

가늘게 결대로 잘 찢어지고,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수험생에게 먹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유일한 생선인 연어는 단백질 함량이 특히 높고, DHA가 다량 함유돼 있어 기억 학습 능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제일제당의 ‘알래스카 연어’는 비타민D가 함유된 100% 자연산 연어를 사용한 연어캔 제품이다. 청정해역인 알래스카 자연산 연어로 만들어 신선함과 품질이 보증된다. 연어에는 DHA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뇌세포를 재건하고 인지력 감퇴를 막아주며 기억력을 강화시켜 준다. 영양뿐 아니라 맛이 있어 그냥 먹어도 좋고 음식에 넣어 간식으로 이용하기 좋다.

인기 간식 아이템 중 하나인 시리얼도 두뇌 영양 공급 제품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농심켈로그의 그래놀라 시리얼 2종인 '크렌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와 '코코넛 그레이프 그래놀라'는 고소한 곡물과 함께 과일과 견과류가 들어 있어 수험생 두뇌 활동을 돕는 영양 간식으로 꼽힌다.

이들 제품에 들어있는 견과류의 DHA와 단일불포화지방산은 뇌세포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 장시간 집중력을 유지시키는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