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이사장에 선경 임명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2대 신임 이사장으로 선경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57세, 의학과)가 선임됐다.

보건복지부는 30일자로 선경 고려대 교수를 3년 임기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으로 국무총리가 임명했다고 밝혔다.

선경 신임 오송재단 이사장은 1981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0년 동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동 경영대학원에서 2007년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해 경영능력과 전략적 리더십을 겸비, 경영 능력을 갖춘 의학(MD&PhD) 전문가로서,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선경 이사장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인공장기센터 소장에 재임하면서 한국형 인공심장 개발, 생명구조장치 국산화 개발 등의 연구업적과 실용화에 성공, 보건산업기술대상과 옥조근정훈장을 받는 등 선진의료 기술개발 및 연구에 열정을 기울였다.

또 보건산업진흥원 R&D진흥본부장을 역임하면서 보건산업진흥 및 제도개선을 위한 창조적인 역할수행 등 조직관리 및 리더십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복지부는 이번에 임명되는 이사장의 다양한 경험과 관련기관, 단체와의 협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현재 침체돼 있는 첨단의료산업을 이끌어 글로벌 R&D 허브로서의 첨복단지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