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발기부전 수술 성공적으로 받기 위한 5가지 방법
발기부전은 발기력이 약해진다는 육체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동반하는 증상이다. 발기력이 약해져 남성으로서의 자존감에 상처를 입게 되는 것. 게다가 부부 관계도 소홀해져 가정의 화목과 직결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심지어 발기부전에 의해 부부 간 성관계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이혼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무연 원장
이에 따라 발기부전을 적극적이고 슬기롭게 극복해야 하는 자세가 요구되고 있다. 발기부전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주사요법, 약물요법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발기부전 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최근에는 보형물 삽입에 의한 발기부전 수술이 등장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렇다면 발기부전 수술을 받기 전 환자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발기부전 수술, '굴곡형' 또는 '팽창형'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라!
발기부전 수술은 최후의 보루라고 할 만큼 매우 중요하고 핵심적인 치료 방법이다. 발기부전 수술에는 '굴곡형 보형물 삽입술'과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로 나뉘게 된다. 굴곡형 보형물 삽입술은 반영구적 효과를 자랑하고 국소마취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수술 과정이 간단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은 자연 발기와 유사하고 음경의 강직도 등이 뛰어나다. 발기부전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두 가지 방법 중 어떤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과도한 음주, 흡연은 무조건 피해라!"
남성들은 사회 생활을 하며 쌓인 스트레스를 음주와 흡연으로 해소하기도 한다. 하지만 음주와 흡연은 이미 잘 알려진대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인이다. 특히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발기부전 문제를 초래하는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 폭음을 할 경우 발기에 필요한 신경전달 물질 분비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음주는 남성호르몬 활동을 방해하여 흥분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기력에 영향일 미칠 수 있다. 흡연은 음경 혈관을 수축시키고 동맥경화를 초래해 발기부전이 나타날 수 있다. 만약 발기부전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음주와 흡연을 절제하는 생활 습관이 필요하다. 이는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에도 적용되는 부분이다.

◆"발기부전 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해야"
모든 치료방법이 그러하듯 발기부전 수술 역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환자들의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대내외적으로 공신력을 갖춘 병원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또한 사후 관리를 완벽하게 해줄 수 있는 병원인지도 미리 확인을 받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전 체계적인 성기능 검사를 실현하고 있는지 여부도 체크해야 한다.

◆발기부전 수술 전 이것만큼은 주의하라!
발기부전 수술 전에는 자신의 건강 상태를 먼저 체크해보아야 한다. 만약 당뇨 등의 질환을 보유하고 있다면 수술 전 반드시 전문의에게 고지를 해야 한다. 수술 전 원활한 혈당 조절은 저혈당성 쇼크 등을 방지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다. 아울러 혈압강하제, 항응고 약물 등은 수술 1주일 전 복용을 중단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발기부전 수술 후 '관리'는 성공의 '열쇠'
수술 후에는 치료 부위가 세균 등에 감염되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 주어야 한다. 특히 수술 후 봉합 부위는 2회 가량 소독해주면 좋다.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가 압박을 받지 않도록 트렁크 와 트레이닝복 등 편한 복장을 착용하면 좋다. 수술 후 음경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발기부전 수술은 가장 확실한 치료방법이긴 하나 수술 전?후 체계적인 건강 관리도 함께 요구된다."고 전했다.

(도움말: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