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전개
2015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 연계 홍보부스 운영· 예방활동 펼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광자)는 17일 오후 2시부터 남산 백범기념광장에서 열린 2015년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이하, 걷기대회)에 참여해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서울지역 사회복지 직능단체, 후원기업 등 7000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했으며, 식전공연 및 개회식, 한마당행사, 걷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졌다.
센터는 걷기대회 한마당행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예방홍보부 직원, 경희대,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생 예방활동단 등 10여명이 참여해 도박문제의 폐해 및 전문상담전화 1336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이번 캠페인은 센터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번 걷기대회에 참여한 서울시민 및 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브로슈어 및 물티슈, 볼펜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캠페인을 총괄한 센터의 박애란 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계층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도박문제의 폐해를 알리고, 전문상담전화 1336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이번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 연계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5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박람회(5월), 한기범 길거리 농구대회(5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연계해 예방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