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개설]‘양·한방 융합 뇌건강 클리닉’ 개설
동국대학교일산병원(병원장 채석래)과 동국대학교일산한방병원(병원장 김동일)은 지금까지 축적된 동국대학교병원의 서양의학과 동양의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는 14일 ‘양, 한방 융합 뇌건강 클리닉’을 개설한다.

클리닉 진료를 맡게 될 신경과 김광기 교수와 한방신경정신과 구병수 교수는 클리닉 개소를 위해 6개월 이상 연구를 통해 치매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양, 한방별 최적화된 검사와 치료모델을 개발했다.

기억력검사(SNSB), 뇌파검사 등의 양방검사와 가속도 맥파검사, 혈맥어혈검사 등의 한방검사가 조화를 이루어 최상의 검사결과를 도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환자 증상에 따라 3가지 패키지로 최적화된 프로그램은 양, 한방 치료가 동시에 이루어져 치료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환자중심의 양, 한방 융합진료는 치매, 건망증, 불면증 등의 질환에 대해 양방과 한방의 경계를 허문 환자중심의 진료로 구성되며 양방교수와 한방교수가 통합진료실에서 동시에 진료를 하여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치료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한방 융합 뇌건강 클리닉은 조기 진단을 통한 치매예방과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더 나아가서는 뇌 건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정신이 건강한 사회구축을 목표로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 오전에 진료가 있으며 앞으로 진료세션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