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건보 일산병원-일산동구 보건소, 의료지원 협약 체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15일(월) 일산동구 보건소와 지역의료발전 도모 및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한 의료지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산병원은 일산동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행복마을 사업’의 일환인 Doctor Help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왼쪽)강중구 원장
Doctor Help 사업은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의 건강증진 및 지역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료지원 사업으로 일산병원은 이번 체결을 통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일산병원은 지역 내 의료소외계층을 위해 가정 방문 진료를 실시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진료비 지원을 통해 보험자 병원으로서 지역의료서비스 발전 및 공공의료서비스 활성화에 앞장 서게 된다.

또한 백석 2동 주민을 위한 건강강좌를 개설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체결식에 참석한 강중구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을 비롯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지속적으로 지역 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상호존중, 이해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힘씀은 물론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