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굿닥터튼튼병원, 제 14회 S.E.L.D(미니레이저 디스크 시술) 워크숍마쳐
18일 임강택 원장 S.E.L.D시술 시연...의료진들 기술 전수 받아

굿닥터튼튼병원(병원장 박춘근)이 이달 18일 제 14회 S.E.L.D워크샵을 개최하고 척추 치료 전문가 들과 의료 기술 교류의 장을 펼쳤다.

S.E.L.D의 권위자인 굿닥터튼튼병원의 임강택 원장, 김형석 원장이 S.E.L.D 교육 및 강연을 진행하고 수준높은 Live Surgery를 선보였으며, 굿닥터튼튼병원에서 6개월(2015.6~12) 기간 동안 척추 수술 전임의로 근무를 했던 DR. Ejam(필리핀)이 페이스북을 통한 화상 강의하여 참가자들에게 수술 해부학적 구조를 설명했다.
▲18일 열린 ‘제 14회 S.E.L.D 워크샵’에서 굿닥터튼튼병원 임강택 원장의 S.E.L.D시술 시연을 통해 의료진들이 기술을 전수 받고 있다.
이번 모임은 전국의 척추 전문병원 전문의들 10명이 참여하여 효과 적인 수술의 세부적인 방법과수술 시 생길 수 여러 문제들에 대해 강의를 들었고 좋은 결과로 환자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을 들었다.

참가자들은 “추간판 탈출증의 경우 환자 상황에 따라 적합 한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해당 워크샵을 통해 디스크 탈출증 환자를 최소 절개방법을 통해 치료하는 미니내시경 레이저시술을 알 수 있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워크샵에는 곧 출시될 새로운 기구들이 소개되었고 의사들이 쉽게 효과적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정기 학회 이전에 선보여, 향후 척추 수술이 추구하는 신기술 세상을 엿보게 되는 기회가 됐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